단열재 밀도별 사용 용도에 대한 규정이나 기준이 있습니까?
특별한 규정은 따로 없으며 현장 여건등의 상황 및 용도에 따라 사용하시면 됩니다.
아이소핑크와 핑크플레이트의 차이(가격, 부자재등)를 알고 싶습니다.
핑크플레이트는 아이소핑크에 플레이트가 추가되어 다소 가격이 높으나 시공성이 탁월하여 공기가 단축되고 하자가 줄어드는 이점이 있습니다.
제품의 일위대가 등은 벽산 I.F.G 및 기술영업팀으로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
미네랄울을 그라스크로스등이 없이 벽면에 부착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미네랄울이 설치될 콘크리트 벽면에 미리 나무벽돌을 삽입하고 콘크리트를 타설한후에 양생이
끝나면 접착면을 깨끗이 청소하고 띠장을 못으로 나무 벽돌에 고정시키고 그 사이에 미네랄울을
틈새없이 붙입니다.
그리고 난후에 폴리에칠렌필름을 15cm이상 겹치게 취부합니다. 본드로 붙일시는 5cm이상 겹치게 시공합니다.
외벽에 대한 내화구조 법규를 알고 싶습니다.
건축법 41조 1항에서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에 의해서 방화지구 안에서는 대통령령이
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건축물의 주요구조부 및 외벽은 내화구조로 하여야 한다.
<개정 2002. 2. 4>라고 되어있습니다.
대통령령에 의해 제외되는 경우는 건축법시행령 제58조로서
1. 연면적이 30제곱미터 미만인 단층부속건물로서 외벽 및 처마면이 내화구조 또는
불연재료로 된 것.
2. 도매시장의 용도에 쓰이는 건축물로서 그 주요구조부가 불연재료로 된것.
베이스 패널의 규격과 치수는 어떻게 구성되어 있나요?
베이스 패널의 두께는 크게 35T, 50T, 60T의 3가지 종류가 있으며, 폭은 각 두께별로 500, 600의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길이방향으로는 35T는 2700까지, 50T는 4000까지, 60T는 5000까지 생산이 가능하며, 각 두께별로 최대길이 내에서 10mm 단위로 주문생산이 가능합니다.
자재의 수급은 어느 정도나 걸리나요?
베이스 패널은 규격품을 재고로 가지고 가지 않고, 발주에 의한 주문생산을 기본 원칙으로 합니다.
그러므로 현장에서 실측이 이루어 지고나서, 발주를 하시면 공장에서 생산계획을 잡고 현장별로
생산하며, 현장 도착까지 걸리는 기간은 보통 15일 정도를 기준으로 합니다.
물량이 한꺼번에 몰릴 경우가 있으므로, 조금은 넉넉한 여유를 가지고 발주를 해주시면, 자재 수급에 차질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베이스 패널은 어떻게 만들어 지나요?
베이스 패널의 주재료는 시멘트와 유리의 원료인 규사이며, 그 외에 인장력을 잡아주는 섬유질과 각종 첨가물들이 들어갑니다.
압출해서
생산을 하며, 압출 후에는 3번의 양생과정을 거쳐서 패널이 나오게 됩니다.
양생의 과정 중에는 180℃의 고온에서 10기압으로
12시간 동안 스팀양생을 하는 과정이 있는데, 이때 재료의 성질이 바뀌면서, 강도와 형상을 완성합니다.